상세정보
하늘을 건너는 교실

하늘을 건너는 교실

저자
이요하라 신 저/이선희 역
출판사
팩토리나인
출판일
2025-07-02
등록일
2025-11-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오키상 수상 이후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이요하라 신의 대표작!
화성의 푸른 저녁놀보다 아름다운 ‘있을 곳’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

야간 고등학교의 과학부를 무대로, 각기 다른 배경과 다양한 나이의 인물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려낸 이요하라 신의 《하늘을 건너는 교실》이 드디어 한국 독자를 찾는다. 과학을 매개로 희망과 상처가 교차하는 따뜻한 서사를 담은 이 작품은 독자와 서점 MD들의 열렬한 호평을 받았으며, NHK 드라마로도 제작 및 방영되었다. 또한 일본 최대 독서 플랫폼 ‘독서미터’에 올해의 책, ‘70회 청소년 독서감상문 전국 콩쿠르 과제 도서’로 선정되며 큰 반향을 일으켰고, 그 인기에 힘입어 작가 이요하라 신은 마침내 2025년 1월, 172회 나오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된다. 《하늘을 건너는 교실》은 나오키상 수상의 결정적 계기가 된 대표작이자, 수상 직후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장편소설이기도 하다. 현재는 문예춘추 월간지 《올요미모노》에서 ‘하늘을 건너는 교실’의 두 번째 이야기가 연재되고 있다.

도쿄에 있는 히가시신주쿠고등학교, 그곳에는 여러 사연을 지닌 학생들이 다니고 있다. 스스로를 불량품이라 여기는 야나기다 다케토, 남편과 딸의 도움으로 식당을 맡기고 학교에 다니게 된 고시카와 안젤라, 자율신경 이상으로 제때 학교에 다니지 못했던 나토리 가스미, 생계 문제로 중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던 나가미네 쇼조까지. ‘다시 학교에 다니고 싶다’는 생각으로 모인 사람들은 과학 교사 후지타케를 중심으로 과학부를 만들고, ‘화성 크레이터’를 재현하는 실험을 시작한다.

“어두운 교실에 환하게 불이 켜졌다. 그 안에는 살아온 시간도, 삶의 궤적도 완전히 다른 특별한 빛들이 모여 있었다. 저마다 다른 나이와 학력, 상처와 사연을 지닌 고등학교 야간반 학생들은 과학부라는 현실적인 시공간 속에서 새롭게 배우는 이론과 가설을 도구 삼아 자신만의 우주를 해석한다.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과학 실험으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며 관찰하고, 학회 발표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서 세상의 틈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미끄러졌던 이들은 각자의 질문과 호기심을 통해 다시 하늘을 향해 일어선다. 지구과학 분야를 전공한 과학자 출신의 저자가 탄생시킨 실화 기반의 독특한 소설 《하늘을 건너는 교실》은 과학 대중서의 역할마저도 충분히 해낸다. 평범한 교실에서 발견된 눈부신 빛은 결국 사람 그 자체가 각자의 중력에 의해 하나둘씩 모인 결과이며, 과학이란 결국 타인과의 공명을 통해 세상을 배우는 언어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_ 궤도(과학 커뮤니케이터, 《과학이 필요한 시간》, 《궤도의 과학 허세》의 저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