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액티브 시니어의 고전 즐기기

액티브 시니어의 고전 즐기기

저자
김대혁 저
출판사
이담북스(이담Books)
출판일
2022-04-28
등록일
2025-11-2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고전이 고전을 낳는다

세계적 대문호 톨스토이는 그의 대작 「전쟁과 평화」를 쓰면서 고전 「일리아스」를 바탕으로 삼았다. 보카치오는 단테 「신곡」의 형식 속에서 자신의 작품 「데카메론」을 썼다. 우리 역사 최고 중국 여행기 연행록 중 하나인 박지원 「열하일기」는 그가 최부의 「표해록」을 보고 감동을 받은 결과물이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쓴 밀란 쿤데라는 그의 작품을 톨스토이 「안나 카레이나」에 대한 오마주라고 말했다. 고전이 고전을 낳는다. 우리 후손이 고전을 열심히 읽어야 할 이유다.

독서를 하다 보면 ‘무슨 책을 읽어 나가야 하는지’라는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고전을 읽는 것이 좋다는 말을 흔히 하지만, 어떤 고전을 말하는 건지, 어떻게 읽는 건지를 알지 못하면 시작할 엄두도 나지 않는다. 이 책은 서양, 동양, 한국 고전을 읽는다는 게 무엇인지,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서이자 하나의 본보기다. 독서 고수들, 그리고 이 땅의 액티브 시니어들이여, 고전 독서 세계에 발을 들여놓아라. 그곳엔 문학, 역사, 철학 등 배경지식의 창고가 있다. 그것은 평생 공부의 도우미이며, 창의력의 창고이고, 생산력의 보고이자, 유일무이한 힐링 수단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