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부동산경매 교육 및 상담 채널 <월세모닝콜>을 운영하는 파워 유튜버 ‘세연쌤’ 김세연의 소액경매 가이드이자 입문기. 본인의 채널에 업로드한 900여 개의 동영상 내용을 집약한 알짜 가이드와 정보를 한 권의 책에 꼭꼭 눌러 담았다. 초급/중급/고급 경매 기본기부터 소액 경매 필살기는 물론이고, 부동산경매에 대한 오해와 부자가 되는 ‘마음의 준비’까지, 부동산경매 입문을 겁내는 일반인들이 적은 돈을 가지고 어떻게 돈을 불려야 할지 마치 옆에 앉아 상담해주듯 조근조근 재미나게 가이드한다.
저자소개
스물셋, 대학 졸업 후 부산에서 50만 원을 들고 상경하여 반지하 원룸에 월세로 살며 직장에 다녔다. 스물아홉,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결혼하여 낡은 빌라에 살았다. 아이를 낳고 키우며 가난에서 벗어나야겠다고 결심하고 소액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부동산경매에 뛰어들어, 대출받은 1,200만 원으로 지방 아파트를 구입했다. 지방의 소액 아파트로 1억 원의 수익을 달성한 후 수도권과 서울 지역으로 투자 지역을 넓혔다. 16년간의 부동산경매 실전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경매 ‘일타강사’로 활동 중이다. 공부와 이론이 아닌 철저한 실전 경험 위주로 지금까지 수천 명의 교육생을 양성하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주)세소부 대표로 ‘월세모닝콜 세연쌤’으로 활동하며 교육생들의 입찰과 투자 상담을 돕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Chapter 1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의 준비하기인생에 세 번 오는 기회, 그중 한 번은 반드시 잡아라왜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을까? 돈이 붙는 사람 vs 돈이 떠나는 사람돈은 모으는 게 아니라 불리는 것이다 부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그냥 부자’가 아닌 ‘멋진 부자’가 돼라Chapter 2 부동산 경매에 대한 오해와 편견 부수기경매는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거란 생각을 버려라 경매는 ‘돈 좀 있는 사람’들이 하는 거란 생각을 버려라 경매는 ‘어렵다’라는 생각을 버려라 경매는 ‘불안정한 재테크’라는 생각을 버려라‘세금은 폭탄’이라는 생각을 버려라Chapter 3 왕초보는 필수, 중급/고급자도 뙤새겨야 할 경매 기본기 익히기가장 기본적인 경매 용어, 외우지 말고 알아만 두기경매 순서, 간단히 정리하고 넘어가기경매 입찰 전 준비물 확인하기세연쌤이 알려주는 ‘권리분석’의 모든 것인도명령과 강제집행에 대해 알아 두기세연쌤이 알려 주는 경락대출에 대한 모든 것돈 버는 경매 사이트 이용법Chapter 4 새연쌤의 프리미엄 강의에서만 알려주는 ‘소액 경매 투자 필살기’경매로 돈을 벌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5가지 경매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5가지 공통점 시세차익이냐, 임대수익이냐 개인 vs 개인매매사업자 vs 법인사업자의 장단점 제대로 알기 부동산 임장 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행동돈이 들어오는 풍수 인테리어 꿀팁!아파트 단기 매도 성공, 물건 고르는 데 30초면 충분하다Chapter 5 새연쌤의 똑소리 나는 ‘낙팔낙팔’ 성공기 훔쳐보기사례 1 50대 워킹맘, 순투자금 4,300만 원으로 월세 400만 원 나오는 다가구 건물주 되다! 사례 2 차까지 팔아서 3천만 원으로 시작한 경매, 3개 낙찰받는 데 성공, 수익은 과연 얼마일까? 사례 3 아픈 딸을 위한 엄마의 도전, 월세 400만 원 다가구 경매에 성공하다! 사례 4 15억 원이 될 아파트를 3억 원으로 투자하는 법사례 5 배달은 이제 그만, 다가구로 699만 원 월세 받는 임대인 되기!사례 6 부동산에 내놓자 마자 8시간 만에 팔린 소형아파트, 행운의 주인공은 투자금 1,200만 원 소액님! 사례 7 55세 평범한 주부, 투자금 3천만 원으로 서울 아파트, 빌라 단기 매도로 1억 원 수익 성공, 간절함으로 승부하다! 사례 8 다주택자가 90퍼센트 대출받아 월세 563만 원 버는 건물주 되는 법! 사례 9 61세 경매 왕초보, 월세 1,000만 원 받아 벤츠 타는 다가구 건물주로 노후 준비 끝!Chapter 6 궁금한 건 경매 초일타 전문가 세연쌤에게 반드시 물어보기다주택자가 경매를 할 수 있을까요? 경매는 언제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은퇴 후? 사회초년생? 경매, 컴퓨터 못해도 할 수 있나요? 경매 공부, 어디까지 얼마나 해야 할까요? 투자자들은 왜 대출을 많이 받으려고 하는 걸까요? 첫 낙찰 물건, 어떤 걸로 하는 게 좋을까요? 낙찰 후 왜 대금 미납을 하는 걸까? 그런 물건은 안전한 걸까요?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