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성령을 받으라
- 저자
- 류영모 저
- 출판사
- 규장
- 출판일
- 2025-07-04
- 등록일
- 2025-11-2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성령충만은 주님의 명령이자 선물이다!말씀과 체험 사이에서 성령께 나아가는 안내서성경과 성령, 복음주의와 은사주의 사이에서도 중심에 서는 신학이 필요하다고 믿는다. ‘성경이냐 성령이냐’라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기차가 두 레일 위를 달리듯, 교회는 성경과 성령이라는 두 기둥 위에 균형 있게 서야 한다.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해석되고 선포된다. 은사주의의 체험도 성경 안에서 질서 있게 검증될 때 비로소 교회 안에 건강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교육전도사로 교회를 섬기기 시작한 지 꼭 50년 되는 해에 은퇴하며, 50번째 책으로 오랫동안 가장 깊이 다루고 싶었던 주제인 성령론을 집필하게 되었다. 전도의 현장에서 성령의 임재를 경험할 때마다 성경적, 신학적으로 점검하고 묵상해야 할 필요를 느꼈고, 그 결과 자연스럽게 성령론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이러한 50년의 목회 여정이 이 한 권의 책, 『성령을 받으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 책은 신학자의 이론서가 아니라, 설교자요 목회자로서의 실천적 고백이 담긴 성령론이다. 이 책이 성경의 가르침 위에서 성령의 임재를 사모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작은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한국 교회의 리더로서 다양한 교파와 주장 속에서 중심을 잡고, 성경과 성령의 두 레일 위로 균형 있게 교회를 이끌어 온 한소망교회의 원로목사. 목회와 전도의 현장에서 뜨겁게 경험하는 성령의 임재를 성경적, 신학적으로 점검하고 교회 안에 건강하게 받아들이려 노력해 온 그는 50년의 목회 여정을 마치며 50번째로 출간하는 이 책에서 그간 가장 사모했던 ‘성령’에 관한 이해를 통전적으로 정립하고자 하였다.
오랜 신앙생활에도 성숙하지 못하는 성도와 한국 교회의 현실을 안타까워한 저자는 사도행전에 나타난 초대 교회의 모습을 통해, 성도는 어떻게 성령의 사람으로 살아가며 교회는 어떤 모습을 지녀야 하는지를 보이고 도전한다. 성령님, 그리고 그분과 함께하는 삶에 관해 성경의 기본으로 돌아가 복음주의와 은사주의의 중심에서 이야기하는 이 책은 신학자의 이론서가 아니라 목회자로서의 실천적 고백이 담긴 성령론이다. 그는 우리가 거듭나 연약함과 무능을 딛고 치유자와 순교자로 나아가기까지 보증하고 도우시는 성령님을 따뜻이 소개하며, 성령충만할 것을 힘있게 당부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 학부(B.A.)와 대학원(M.A.)을 졸업하고 동 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 리전트대학교에서 목회학 박사(D.Min.) 학위를 취득했다. 한일장신대학교와 호남신학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명예신학박사(D.D.), 영남신학대학교에서 명예철학박사(Ph.D.)를 받았다.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장과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재)국민문화재단(국민일보) 이사, CTS 공동대표이사, CBS 재단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1990년 한소망교회를 개척해 34년간 담임으로 섬겼으며 2024년에 원로목사로 추대되었고 현재 〈나부터포럼〉의 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 『꿈대로 되는 교회』, 『꺾이지 않는 사명』 등 49권이 있다.
목차
추천사 서문1부 성령님은 누구신가01 보혜사 성령님02 바람같이 불같이03 운행하시는 성령님 04 성령으로 잉태되어2부 성령님이 하시는 일05 거듭나게 하심06 인치시고 보증하심07 성령의 법으로 살게 하심08 말씀의 검을 주심09 기도를 도우심10 치유하심3부 성령으로 충만한 삶11 상처 입은 자가 치유자로12 상처 입은 치유자의 사명13 상처 입은 치유자14 성령의 은사15 성령의 열매16 성령과 전도17 성령충만과 순교18 성령세례, 성령충만19 성령님이 세우신 그 교회20 성령충만은 감사 충만21 어떻게 성령충만을 받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