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집밥 레시피 196》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여행에 목마른, 외국의 낯선 풍경과 현지의 맛을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이 유럽과 아프리카, 아메리카로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마법 같은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 레시피북이다.
《전 세계 집밥 레시피 196》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한 조리 과정”만 거치면, “전 세계 196개국의 집밥”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레시피만을 엄선했다.
이 책의 저자이자 일본의 유명 레스토랑 팔레르모의 셰프 모토야마 나오요시는, 전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우리의 김치찌개나 잡채 같은 각 나라의 가정식 요리, 즉 집밥 레시피를 익혔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요리를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 일본의 유명 마트 등지에서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단숨에 스타 셰프의 반열에 올라섰다. 《전 세계 집밥 레시피 196》는 저자의 오랜 연구 끝에, 밀키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쉽게 현지의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정리한 전 세계 196개국의 집밥 레시피가 담겨 있는 보물 같은 책이다.
책의 마지막에는 ‘평소 식사’ 때, ‘혼술’을 할 때, 친구들과 모여 ‘파티’를 할 때 등 다양한 상황과 선호에 맞는 요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 ‘상황’별 색인을 넣었다.